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물질 제거로 아이폰 통화음 노이즈 해결

IT.About

by zNine 2021. 10. 31. 07:45

본문

728x90
반응형

와이프가 쓰던 아이폰 XS MAX

통화시 소리가 작고 노이즈가 섞여 못쓰겠다 싶다가

어이없게 해결한 후기

내가 접근한 해결 방법으로는

1. 애플 서비스와 통화 싱담
- 원격진단, 다양한 상황 질문 후 다음으로 해봐야 할 것들을 친절하게 가이드해 준다.
- 내 경우는 원격진단에 대한 결과는 정상이었다.

2. 통신 사 고객센터 통화
- 유플러스알뜰모바일 LTE 요금제를 사용중이다.
- VoLTE 및 기기등록은 정상.

3. 투바 예약 후 방문
-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투바를 예약했고 방문
- 10분정도 테스트 해보시고 나를 부른다. ㄷㄱㄷㄱ
- 전체적으로 점검하는 시스템이 있는듯 수신부 오디오 불량이 감지됐고 수신부에 이물질 제거 후 정상으로 나온단다.
- 바로 통화시도..아.. 심봉사 눈뜬 기분이 이럴까..말고 청아하다 ㅋㅋ
- 얼굴에 꽃이 피는게 보였는지 투바 직원분이 머쓱해한다 ㅎㅎ
- 에어콤레셔와 키보드 청소할때 쓰는 슬라임 같은 걸로 청소해주셨다고 한다.
- 비용은 무료, 만약 해결 안됐을시 전면부 교체로 비용 40상 예상.

결론적으로 소프트웨어 - 통신사 - 하드웨어순으로 접근을 했고 나의 경우는 다행히도 모두 비켜갔다.

이상하게 이물질이 있었는데 소리만 작게들리는게 아니라 말끝에 지직하는 노이즈가 들렸는데..
붙어있던 먼지들이 떨면서 내는 소리였을까 마치 통신이 좋지 못해 나는 소리같아 전혀 의심하지 못했다.

아이폰에만 국한되는 문제도 아니니 괜찮던 통화음이 작거나 노이즈가 있다면 수신부 청소부터 해보시길!!

수고해주신 하남스타필드내 투바 직원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